• Q
    [유튜브] 비밀번호와 백업코드는 왜 필요한가요 ?
    A

  • Q
    [유튜브]가족그룹과 개인계정의 차이점은 뭔가요?
    A


     

  • Q
    포인트 출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출금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1-3시간정도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 Q
    [유튜브 이용권] 홈브라우니 계정으로 구매한것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A




     

  • Q
    홈브라우니 이용방법
    A



    우측 상단 JOIN 클릭 후, 회원가입하기



    회원가입 후, 우측 상단 mypage - 계좌정보 등록하기



    계좌등록 후, 메인화면에서 상품 구독하기

     






     

    1. 회원가입

    2. mypage - 계좌정보 등록

    3. 구독하기

    4. 초대장 수락


    초대장 수락하셔서, 가족그룹에 가입이되면

    유튜브 프리미엄 및 뮤직이 자동적용 되세요 :)


    감사합니다.



  • Q
    출금일은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은가요 ?
    A

    저희는 후불제로써
    출금일을 지정하면, 구매일로부터 다음달 지정한 출금일날부터
    자동 정기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상적인 ex)
    5월1일 - 5일 구매자 -> 출금일 : 5일로 설정 이상적 (6월5일날 출금)
    5월6일 - 10일 구매자 -> 출금일 :10일로 설정 이상적 (6월10일날 출금)
     5월10일 - 15일 구매자 -> 출금일 : 15일로 설정 이상적 (6월15일날 출금)
    5월15일 - 20일 구매자 -> 출금일 : 20일로 설정 이상적 (6월20일날 출금)
    5월 20일 - 30일 구매자 -> 출금일 : 25일로 설정 이상적 (6월25일날 출금)

    안좋은 ex)
    5월20 - 30일 구매자 -> 출금일 5일로 설정
    6월5일날 6,000원이 출금되세요 ! 

    구매일 기준 한달뒤인 출금 날짜를 설정해주시는 좋으세요 !
    저희 출금날짜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입니다.


     

  • Q
    품절일 땐, 언제 재입고 되나요 ?
    A


     


    품절일 시,

    다음날 

    14시 / 18시에

    재입고 됩니다:)



  • Q
    구독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PC로 보시면, 이미지가 더 잘보입니다.]


    MYPAGE - 구독 및 결제내역 - 유튜브 프리미엄 및 뮤직에서

    구독해지 가능하세요 :)



  • Q
    프리미엄이 끊겼어요 !
    A



    프리미엄이 오류로 끊기는 경우는, 작은 확률로

    불가피하게 랜덤으로 발생합니다.

    (기존고객 6-7000명중 150명 미만)


    고객님의 계정 정지 및 불이익은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되세요 :)


    프리미엄이 끊기는 발생 시,

    카카오채널을 통한 복구 요청 or 구독해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하여 오류복구 문의를 주시면,

    30분-1시간이내에 복구처리 되세요 :)


    혹은 


    오류 복구를 희망하지 않으시면,

    구독해지를 해주시면 되세요 :)


    저희는 후불제로 오류로 프리미엄이 끊기기전까지

    사용한날 일 수 만큼 일200원으로 측정되어 출금되세요 :)


    감사합니다.



  • Q
    이미 다른 가족그룹에 속해 있다고 해요 !
    A


    [PC로 보시면, 이미지가 더 잘보입니다.]


    - 기존가족그룹 탈퇴 후, 초대장 수락 눌러주세요.


    유튜브 우측에 프로필 클릭

    google계정 클릭

    사용자 및 공유에서 기존 가족그룹 확인 가능하세요 !


    *가족그룹 탈퇴 및 재가입은 12개월에 1회만 가능하세요!

    12개월내에 1회 이동이력이 있으시거나,

    기존가족그룹을 이용하셔야 하신다면,

    신규계정으로 진행하셔야하세요.



     

📄 홈브라우니 서비스 이용약관

1. 서비스 개요
홈브라우니는 **AI 기반 서비스(GPT, 이미지 생성)**와 유튜브 프리미엄/뮤직 공유형 상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2.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이용자는 합법적인 용도 및 개인적 용도로만 서비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불법 콘텐츠 생성, 악용, 시스템 공격 시 서비스가 중단되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및 생성 결과의 책임
이용자가 생성한 텍스트, 이미지 등의 모든 결과물은 이용자의 책임 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AI가 생성한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문제는 홈브라우니의 책임이 아닙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 제공
CMS 출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름, 연락처, 계좌정보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출금대행사 및 결제 시스템 운영사에 필수 정보가 전달되며, 서비스 종료 시 5년 보관 후, 파기 됩니다.
5.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관련 사항
홈브라우니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서비스는 Google의 '가족 그룹' 기능을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Google 정책에 따라 12개월 내 가족 그룹 탈퇴/재가입은 1회만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 해당 이력이 있는 고객은 신규 Google 계정 사용이 필요
- 홈브라우니 유튜브 프리미엄 및 뮤직을 사용하다 오류로 끊김이 발생했을 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정상 재이용을 위해서는 새로운 가족 그룹으로의 이동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Google 계정의 정책적 제한(12개월내에 가족그룹 탈퇴 및 재가입이력)이 있는 경우, 신규 Google 계정 생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가족그룹 이동을 하지않고, 구독해지 시 사용한날의 일 할 계산되어 정산됩니다.
6. 서비스 정지 및 변경
시스템 점검, 외부 API 장애, 보안 이슈 등으로 일시적 중단 가능
정책 변경 시 최소 7일 이전 사전 고지
7. 정기결제 미납 및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규정 (최종본)
홈브라우니의 정기결제는 CMS(계좌 자동이체) 기반 후불 결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고객님이 지정한 출금일에 결제가 실패(미납)된 경우, 서비스는 즉시 종료되지 않으며, 다음 자동출금일 전까지 유예기간이 제공됩니다.
홈브라우니는 계약된 CMS 자동이체 시스템의 고정 출금 스케줄에 따라 출금일은 매월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중 선택 가능하며, 이 구조에 따라 미납 시 약 5일 후에 자동 재출금이 시도됩니다.

✅ 예시
고객이 출금일을 매월 20일로 지정 후 미납 발생 시
→ 다음 고정 출금일인 25일에 재출금 시도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서비스 이용 상태가 조정됩니다:
미납 발생 후 유예기간 내 (출금일~재출금일 전) ▷ 서비스 정상 이용 가능
재출금일날 재출금 실패 시 ▷ 서비스 자동 종료 및 이용 제한
미납 상태에서도 CMS 자동출금 등록은 유지되며, 미납금이 납부될 경우 해당 CMS 정기결제는 자동 해지됩니다.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신규 정기결제 등록 절차를 통해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8.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면책 사항
- 홈브라우니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서비스에 가입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본인 명의 휴대전화 실명 인증 절차를 통해 성인 여부를 확인하며, 미성년자의 가입을 원천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 홈브라우니는 미성년자 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미성년자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모님 또는 성인 가족의 명의로 인증을 진행하여 가입한 경우
˙ 또는 고의적으로 성년자로 가장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위와 같은 방식으로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동 정기결제가 진행되거나 미납이 발생하더라도, 해당 결제 및 계약의 책임은 명의자(실제 가입자)에게 있으며, 홈브라우니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홈브라우니는 합리적인 수단을 통해 성인 인증을 시행하였으며, 기술적·법적 한계로 인해 가입자의 실제 연령을 100% 확인할 수 없음을 고지드립니다.
- 만약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의제기를 할 경우, 가입 당시의 인증 이력 및 로그 기록을 바탕으로 사안이 검토되며, 故意(고의적 회피)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환불 및 책임이 면제됩니다.
9. 분쟁 해결 및 관할 법원
고객과의 분쟁 발생 시 최대한 협의를 우선하며, 협의가 어려울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10. 유튜브 프리미엄 12개월권 적용상품 환불정책
[전체 환불 정책]

1. 본 상품은 YouTube Premium 12개월 이용권으로, 고객님의 Google 계정에 등록되는 디지털 콘텐츠입니다. 등록이 완료되는 즉시 효용이 발생하므로, 이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2. 아래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이용권이 고객 계정에 등록 완료된 경우
- 고객 요청 또는 실수로 인해 등록 절차가 진행된 경우
- 상품 특성상 회수 또는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

3. 등록 전이더라도 다음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환불이 제한됩니다:
- 등록 절차가 내부 시스템상 진행 중인 경우
- 고객이 계정 정보를 전달한 후 2시간 이상 경과한 경우
- 과거 환불 이력이 있는 고객의 반복 구매인 경우

4. 단, 당사의 과실이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등록이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는 전액 환불 또는 동일 상품으로 재제공됩니다.

5. 유튜브 측의 운영 정책, 국가별 제한, 계정 차단 등 플랫폼 외부 요인에 따른 중도 서비스 해지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에 대한 별도의 환불이나 보상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본 환불 정책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및 디지털 콘텐츠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운영됩니다.
※ 결제 시 본 환불 정책 전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확인

📄 홈브라우니 개인정보처리방침

**홈브라우니(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방법
① 수집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구분] [수집항목]
회원가입 시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시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사용기록, 결제 기록
정기결제 등록 시 예금주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은행명 (CMS 출금용)
② 수집 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
정기결제 신청 시 입력
고객센터 문의 시 자발적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목적 상세 내용
- 회원관리 회원 식별, 가입의사 확인,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서비스 제공 AI 챗봇, 이미지 생성, 유튜브 프리미엄 공유 등
- 정기결제 CMS 자동출금 등록, 결제 및 미납 관리
- 마케팅 이벤트 및 혜택 알림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항목] [보관] [기간 근거 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관련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정산 내역 5년 전자상거래법
고객 상담 및 민원 기록 3년 소비자기본법
로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CMS 출금 처리를 위한 금융기관 및 결제대행사에 한정 제공
5.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내용]
한국금융결제원/엔콤소프트 등 정기결제(CMS) 등록 및 출금
Amazon, OpenAI 등 AI API 사용 기록 처리
(주)지앤글로벌 등 서버 및 호스팅 운영
6. 이용자 권리와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문의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됩니다.
전자 파일: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
서면 자료: 분쇄 또는 소각 방식으로 파기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항목] [내용]
책임자 홈브라우니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연락처 010-2948-0630
9.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변경사항 발생 시 최소 7일 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립니다.
확인